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알림마당

포토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복사 인쇄


[2019-12-03] 한국재정정보원, 모든 직군·직급에 직무급 도입 글의 제목, 작성일, 작성자,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2019-12-03] 한국재정정보원, 모든 직군·직급에 직무급 도입
작성자 한국재정정보원 등록일 2019-12-03 조회수 1317

한국재정정보원이 올 연말부터 일반직·연구직·운영직 등 모든 직군·직급에 직무급을 전면 도입한다. 공공기관 중에서 4번째 직무급 도입, 노조가 있는 공공기관에서는 첫 도입사례다. 


한국재정정보원은 3일 직원의 경력·근속 등에 관계없이 직무난이도 및 책임에 따라 보수를 차등지급하고, 직무 역할별로 임금 상한을 설정해 연공성을 제한하는 내용의 새로운 보수체계를 도입하기로 노사가 합의했다고 밝혔다. 


노사는 일반직군 기준으로 직무역할은 4단계, 직무유형은 9단계로 설계했다. 또, 상위 간부직군의 직무역할급 상한선을 기존 기본급에 비해 낮추고, 역할의 난이도를 반영하는 등 합리적으로 개편했다. 


새 보수체계는 보수규정 개정을 거쳐 연말부터 적용하게 되며, 이를 위해 노사공동으로 직무역할 및 유형 평가 등의 공정성 확보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그동안 한국재정정보원은 보수체계를 직무급으로 전환하기 위해 지난 2월 노사TF를 구성한 뒤 10개월간 협상·컨설팅·벤치마킹·설문조사 등의 활동을 벌여왔다. 


한국재정정보원 김재훈 원장은 "호봉제와 연봉제의 균형점을 찾는 맞춤형 제도를 노사가 합의로 설계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 혁신을 통해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이전,다음 게시물을 볼수 있게 제공합니다.
다음글 [2019-12-03] 한국재정정보원-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이전글 [2019-11-27] 한국재정정보원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획득
  • 담당부서 : 커뮤니케이터
  • 전화번호 : 02-0000-0000
  • 담당자 : 재정정보분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4.5점 /56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