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기관소개

고객만족 경영체계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복사 인쇄



사회적가치 경영표 하단 내용 참고

고객만족 경영체계

고객경영 비전
고객과 함께 뛰고, 고객을 위해 뛰는 페이스 메이커
전략목표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고객서비스 품질 관리
시스템 편의 개선
전략과제
  • ①고객 접점 디지털 전환
  • ②고객소통 및 접근성 강화
  • ③고객 중심 서비스 강화
  • ④고객만족 응대 품질 제고
  • ⑤고객관점 시스템 기능개선
  • ⑥고객지향적 업무 프로세스 개선
추진체계
고객만족 추진위원회
  • 고객만족 최고경영자 : 상임이사
    • 추진위원 : 본부장 5인
      • 책임관리자 : 기획부장·센터장
      • 실천리더 : 사업별 실무자
  • 전문가 자문
모니터링체계
실행단계별 체계적 관리를 통한 고객만족 제고
  • [P] 계획
    • 환경분석 및 고객니즈 파악
    • 내·외부 의견수렴
    • 고객만족경영 추진방향 수립
  • [D] 실행
    • 추진 조직 및 기능 체계화
    • 세부과제별 성과목표 수립
  • [C] 모니터링
    • 과제별 추진실적 분석 및 점검
    • 부진과제에 대한 개선안 마련
  • [A] 환류
    • 성과분석 및 개선안 공유
    • 제도보완 및 개선
    • 우수사례 공유
중장기 로드맵
고객만족경영 내실화(’21년~’22년)
  • 고객만족경영 문화 확대
  • 전사적 고객만족 가치 공유
  • 고객 서비스 체계화
고객만족경영 고도화(’23년~’25년)
  • 고객중심 조직문화 정착
  • 고객지향적 서비스 정착
  • 고객만족 역량 전문화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4.2점 /5명 참여]
평가